다전공 학생들에 대한 고려

Posted by on Jul 1, 2015 in 단상, 수업자료 | No Comments

강의평가에서 처음 보는 항목.

“영어교육과 뿐 아니라 사범대의 다른 과 학생들이나 경영학과 등 타단대 학생들이 많이 듣는 수업이라는 걸 염두에 두고 수업을 진행했으면 좋겠다.”

보는 순간 ‘이런 것까지 신경쓸 수가…’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. 전공하는 학생들도 수준차가 좀 있는데, 다전공하는 학생들까지 고려하여 수업 난이도를 조정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마음에서였다. 하지만 다전공 학생들이 꽤 큰 비율이 된다면 저 이야기를 그냥 흘려들을 수 있을까? 과 중심 체제 대학에서 다전공의 증가에 따른 전공수업의 변화 모색. 고민해 볼 주제다.

덧: 당장은 저도 크게 바꿀 생각이 없습니다. 평가의 문제도 걸리는 게 많고요. 다만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가 보장되고 복수전공생들이 꽤 많은 수업을 맡게 된다면 각과의 특성에 맞는 개별 과제 혹은 발표를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(당분간 이런 상황이 오진 않을 거 같네요.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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